느린우체통(엽서보내기)
고모역의 느린우체통은 한 달 간격으로 엽서를 보내주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느린우체통으로 기다림의 미학, 느림의 미학을 느껴보세요.
사랑하는 분들에게 엽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부끄러워서 하지 못했던 말이나 전하고 싶었던 말을 엽서로 담아 마음을 전해보세요.
엽서와 함께 오늘의 추억을 보내볼까요?
그림 그리기 체험
기차와 기차역을 함께 색칠해보며 상상력을 키워보세요. 다양한 색을 이용해서 기존의 역과는 다른 나만의 기차역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전시 감상에 그치지 않고 직접 그려봄으로써 고모역에 한발짝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체험활동입니다.
역무원 체험
역무원 제복과 모자를 착용하여 지나가는 기차를 벗 삼아 역무원이 되어보세요. 역무원 복장을 한 뒤 고모역을 배경으로 찍으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겁고 재밌는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음악 감상
고모역을 주제로 한 현인의 ‘비내리는 고모령’ 노래 뿐만 아니라 아련하게 떠오르는 50~60년대 추억의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음악을 통해 옛 추억을 떠올리거나, 경험해보지 못한 과거를 느껴보며 고모역을 가슴에 남기고 갈 수 있는 음악감상 공간입니다.
소망 카드
평소 자신의 바라던 작은 소망부터 간절히 원하던 꿈까지 자유롭게 자신의 소망을 적어보세요.
뿐만 아니라 고모역에 머무는 동안 느낀 감정을 시로 표현하거나 한줄 감상평을 작성하는 등 방명록의 형태로 자신의 흔적도 남길 수 있는 소망카드 작성 체험입니다.